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유니이브이(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충전 서비스인 유니차저(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EV 충전기 ”유니차저”를 통하여 EV 관련 전기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사업자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란 이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EV 충전기 ”유니차저”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3. “EV충전기”란 전기를 이용하여 구동 되어지는 모든 전기차 충전 기능을 수행하는 기기를 말하며, 급속, 완속충전기 및 과금형 콘센트를 모두 포함합니다.
  4. “유니차저”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제8조에서 정한 소정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5. “유니포인트”란 회원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결제방법으로 구매한 포인트를 말하며, 1유니포인트는 현금 1원과 같습니다.
  6. “유니마일”이란 회원이 서비스 요금 결제 시 부여되는 적립금 형태의 마일리지를 말하며 1유니마일은 현금 1원과 같습니다.
  7. “개인정보”란 회원의 인적사항(이름, 주소, 연락처 등), 회원번호와 RFID카드 정보, 충전기 정보, 유니차저정보 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와 서비스 이용정보(충전량, 앱 이용내역 등)와 이용요금 결제 정보 등을 통칭합니다.
  8. “애플리케이션”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접속하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웹페이지 또는 프로그램 일체를 의미합니다.
  9. “충전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하나로서 회원이 ”유니차저”에서 수행하는 전기차 충전 및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회원의 정의)

① 회원은 본인인증방식 등 회사가 정한 방법을 거쳐 요금결제용 카드를 등록한 회원으로서, 본 이용 약관을 승인하고 회원가입신청을 진행한 자로서 회사로부터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받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보유한 자를 말합니다.

제4조 (약관의 개정)

①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합니다.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을 회사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②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1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개정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회사는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 (회원가입 및 계약의 성립)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절차에 의해 본 이용약관과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은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가입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제6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요금지불능력이나 의사가 없다고 판단되거나 원활한 운영을 저해하거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본 호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나 신용정보를 수집, 이용 또는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하거나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③ 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전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 탈퇴 시 회사는 회원에게 제13조에 의거하여 요금의 정산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고, 이에 대해 회원은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 또는 책임을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본 이용약관 및 관계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등 회원자격을 유지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이 사망한 경우에는 탈퇴 처리됩니다.
④ 회원 탈퇴 시 1개월간 회원 재가입이 제한됩니다. 단, 회사에서 허가한 경우에는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⑤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한 회원카드는 회원탈퇴 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전화번호, 전자우편, 유선, SMS의 형태로 통보 및 기타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1주일 이상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전기 자동차 충전 서비스, 부가서비스 및 결제 업무
  2. 회사에서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서비스
  3. 회사는 제1항의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업체 간의 통합, 사업폐지 등 기타 회사의 판단에 의해 불가피한 영업상의 이유가 있다고 인정되는 등의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변동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30일 전에 그 취지 및 공지가 불가능한 변동사유를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8조에 명시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의 쟁의행위, 정전 등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회사의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4. 기타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③ 제1항 또는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회원카드의 이용 및 관리)

① 회원가입 신청을 완료하면 회사는 회원이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APP 또는 웹을 통해 회원카드 등록을 지원합니다. 회원카드는 회사가 자체적으로 발급한 RF카드 또는 회원이 희망하는 변하지 않는 주파수 대역을 보유한 RF 및 NFC 신호발생기로 등록 가능합니다.
② 회원카드 발급은 우편으로 제공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원카드 발급을 위해 요구하는 수집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 시 회원에게 회원카드 수령 후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한 카드 등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전기자동차 충전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카드를 충전기에 접촉하거나 카드번호를 입력하는 행위 등 회사로부터 적법하게 인정된 회원임을 증명하는 행위를 수행해야 합니다.
⑤ 회원카드 번호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회원카드가 훼손, 분실, 도난 되거나 비밀번호가 유출되는 등의 사고가 발생할 경우 당해 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5항에 따른 통지를 받을 경우 회사는 즉시 사고 등록 및 당해 회원의 회원카드의 사용을 중지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단, 회사는 본 조 제5항에 따른 회원의 통고가 있기 전에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발급한 회원카드를 타인에게 대여하여 발생된 피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원이 회원카드를 재발급 신청을 할 경우 소정의 발급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회원카드 재발급이 완료된 시점부터 회원의 기존 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⑨ 회원카드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1조 (충전기 고장이나 사고 발생 시 준수사항 등)

① 회원은 충전기 이용 시 반드시 회사의 충전기 이용 안내 가이드를 준수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충전기 이용 중 문제 발생 시 본인 및 다른 회원의 안전을 위해 회사로 즉시 알리고 회사의 안내를 준수해야 합니다.

제12조 (충전 사용 기록)

① 서비스 이용장소, 총 누적 충전량 등의 충전기의 정보 기록은 자동으로 충전기에서 회사의 서버로 전송됩니다.
② 충전기의 충전량 및 통계데이터 등의 충전기 사용 현황 데이터는 사업자 자산관리 및 보호, 충전기 정상 운영 확인, 충전량에 따른 과금, 충전 사업자 로밍 서비스 및 공동이용 정보 제공 등의 목적을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 및 결제)

① 회원은 회사에서 규정한 요금제를 준수할 것에 동의합니다. 요금제의 구체적 내용은 회사 홈페이지에 게재하며, 요금제는 시장상황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요금제를 확인한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1. 회원의 신용카드나 또는 다른 유형의 결제정보가 개인 신용등급 및 연체 등의 문제로 인해 결제가 거절되어 서비스 이용에 대한 비용이 정산되지 않을 경우에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으며,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본인인증방식 등 회사가 정한 방법을 거쳐 결제정보를 등록하고, 전자결제(신용카드 빌링서비스) 방법, 충전 포인트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사용요금을 결제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유니마일의 경우 회사에서 정한 기한 및 이용 방법에 한해서만 이용 가능하며 회원 탈퇴 시 환불 및 타인에게 양도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언제든지 회원의 결제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회원의 이용 내역 등이 잘못된 경우에는 이를 정정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발생된 요금을 개별 서비스 이용 종료 시점에 등록된 결제정보 또는 충전 포인트 및 마일리지를 통해 회원에게서 수령합니다.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발생된 요금은 즉시납부 또는 회사가 별도로 납입 기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⑥ 서비스 요금을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그 요금의 100 분의 2에 상당하는 가산금을 납부 시까지 한 달 기준으로 부과 합니다.
⑦ 회원은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이의신청 접수 후 30일 이내에 이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⑨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본 조 제8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재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⑩ 회사는 요금 등을 반환하여야 할 회원에게 미납요금 등이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⑪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요금을 재 정산합니다.
⑫ 전기차 충전요금의 신용카드 결제 시 최소 금액은 신용카드사 정책에 의해 100원이 적용됩니다. 비회원 충전 시 신용카드 최소 결제금액의 차액이 100원 미만일 시 환불되지 않으므로 최소 100원 이상 충전을 하셔야 합니다.
⑬ 충전기를 통한 충전 서비스 이용은 회사를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이용 휴지)

①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업무상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유형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② 다음과 같은 사유로 서비스의 휴지가 발생하는 경우에 회사는 그 사유 및 기간을 명시하여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하여야 합니다.

  1. 서비스의 개선을 위한 정기 점검
  2. 고객 데이터베이스 갱신을 위한 정기 점검
  3. 국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상황 발생 시
  4. 회사와 회원이 합의한 경우

제15조 (유니포인트)

①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결제방법으로 유니포인트를 구매 적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보유하고 있는 유니포인트로 서비스 요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③ 유니포인트의 획득기준, 사용방법, 소멸, 환불, 구매취소 등에 관련된 세부사항은 회사가 별도 마련한 세칙 등에 따르며, 회사의 정책, 방침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 유니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1년입니다.
  - 일부 프로모션으로 인해 지급된 유니포인트는 별도의 유효기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예시) 2023년 3월 15일에 구매한 유니포인트는 2024년 3월 14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3월 15일 00시에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16조 (유니마일)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따른 마일리지(이하”유니마일”라 한다)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유니마일의 획득기준, 사용방법, 소멸 등에 관련된 세부사항은 회사가 별도 마련한 세칙 등에 따르며, 회사의 정책, 방침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유니마일로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에 사용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 상실 시 회원의 잔여 마일리지는 회수, 소멸됩니다.
④ 부정한 방법으로 유니마일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등을 회수하고, 회원자격상실, 형사 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유니마일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제공 등 기타 처분할 수 없습니다.
⑥ 유니마일은 적립일 기준으로 통상 1년간 사용이 가능하며 일부 프로모션으로 인해 지급된 포인트는 별도의 유효기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1. 예시) 2023년 3월 15일에 적립된 유니마일은 2024년 3월 31일까지 사용가능.
  2. 유효기간 내 미 사용된 유니마일은 소멸 예정일 24시 이후에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3. 무료로 적립된 유니마일(결제로 인해 지급된 Reward 성격)은 비현금성으로 환불되지 않으며, 지급받은 계정 외 타 계정으로 이관, 상속, 양도 등이 불가합니다.

제17조 (환불 정책)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으면 회사로부터 결제 취소,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 또는 결제대행사의 시스템오류로 인하여 결제가 중복으로 발생한 경우
  * 서비스 종료 등의 명목으로 회사가 회원에게 해지를 통보하는 경우
  *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 유니포인트를 사용하지 않고 7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결제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② 유니포인트 충전 시 추가 지급된 유니포인트는 제외하고 환불 가능합니다.
③ 유효기간에 따라 환불 기준이 상이하며,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환불기준 예시
유효기간 이전 잔여 유니포인트에서 추가 유니포인트와
위약금(10%) 및 카드 결제 수수료(2.5%)를 정산한 금액
30,900p 상품(30,000원 결제) 결제 후 15,000p 사용 시
→ 30,900p - 위약금 3,000p
- 카드결제수수료 750p
   - 사용된 포인트 15,000p - 추가 부여된 유니포인트 900p
   = 11,250원

④ 환불 처리기준
   * 유효기간 내의 환불처리는 카드 취소 및 부분 취소 처리됩니다.
   * 유효기간이 지난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⑤ 회원탈퇴 및 환불 요청 시 회원님의 오기재로 인한 사항 및 답변이 늦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다음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프로모션 등으로 부여받은 이벤트 성 유니포인트
   * 환불을 요청한 회원의 정보와 환불계좌의 예금주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 해외금융기관의 계좌인 경우
   * 개인정보 도용 및 결제정보 도용 또는 부정결제 등으로 인한 경우
   ** 해당 경우의 결제자 개인정보 요구 및 확인은 관계법령에 근거한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을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18조 (개인정보 수집)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회원관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필수사항으로 수집하고, 마케팅 수행을 위해 필요한 이외의 정보를 선택사항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및 생년월일
  2. ID(고유번호)
  3. Password(고유번호)
  4. 전자우편주소
  5. 휴대폰번호
  6. 주소
  7. 차량정보
  8. 회사가 정한 방법을 통해 검증이 완료된 결제정보
  9. 기타 회사에서 정한 필수항목

②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등록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지 아니함으로써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 및 마케팅 정보 수신)

① 회사는 충전기 서비스 정보 등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 및 상품 추천, 각종 행사, 이벤트 등의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문자(SMS 또는 카카오 알림톡), 푸시, 전화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제20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①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서'에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활용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 이외의 목적으로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2. 충전기 설치에 필요한 제반 업무 상 설치업체 및 한국전력에 설치를 위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3. 회원 및 이용자 상담을 위한 고객센터 운영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4. 주차장 관리시스템 연동 서비스 등 타 사업자 시스템 연동을 통한 회원 전용 부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소한의 회원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5. 통계작성ㆍ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6. 협력회사 및 제휴사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이용에 필요한 제한된 범위내의 개인 정보 공유가 필요한 경우
  7. 기타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21조 (정보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배너, PPL, 충전소 등을 통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본 약관 내에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에 관한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약관에 동의한 회원은 서비스의 광고게재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해당 광고는 제3자가 제공하는 영역,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광고 페이지의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이메일, SMS,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광고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 거부한 회원에게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제22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책임과 의무)

①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제1항 및 제2항의 주의사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회원의 어떠한 불이익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23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 또는 변경 행위 시 허위내용 기재행위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유니차저 홈페이지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행위
  4.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유니차저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친환경자동차법에 따른 충전방해행위 등 전기차 충전시설의 원활한 이용을 저해하는 행위.

② 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서비스 관련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4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25조 (회사의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에 준하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생긴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6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회사의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28조 (준거법 및 합의 관할)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29조 (관계법규의 준용)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별도의 약정이 없는 한 관계 법규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관계 법규에서 정하는 바가 없으면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르거나 회사와 회원이 합의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

제30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행하게 되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에 발행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 중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회사의 모든 재산상의 손실이나 제3자에게 끼친 인적, 물적 손실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③ 회사는 무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아니하며, 유료 서비스의 경우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④ 회원의 불법행위 또는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을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03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